영풍제지 주가 전망 쿠팡과 택배박스 관련주 앞으로 어떨까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회사는 바로 영풍제지입니다.
여러분들이 오늘도 택배로 물건하나쯤은 주문하셨을 수 있겠죠
언택트 시대에 물건을 택배로 주고받는 게 일상화된 요즘,
단순히 택배회사 뿐만이 아니라 택배업과 같이 맞물려 발전하는 언택트 관련주들이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제지회사 관련 주식일 것입니다.
왜냐면 택배를 운송하는데 있어서 상자는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영풍제지는 지관원지, 라이너지나 섬유및 골판지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언택트시대 쿠팡 관련주로 택배박스 관련주 중에서도 영풍제지 주가 전망을 알아보신다면
오늘 저의 블로그에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풍제지 주가는 2021년 3월 22일 장마감 기준으로 6,840 원이었습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0.13%이며 시가총액은 3월 22일 기준으로 1,518 원입니다.
택배박스 관련주로 영풍제지의 주가가 들썩인 이유는 아마 비대면 시대에 증가한 택배물량과, 쿠팡 미국상장 등의 이슈때문에 덩달아 제지회사, 포장회사가 많이 주목되는 가능성 때문입니다
영풍제지는 보통주 1주당 40원꼴의 현금배당을 할것이라고 12일에 공시한 바도 있다고 합니다
동종업체로 대영포장이나 신풍제지, 태림포장, 무림페이퍼의 이름이 언급이 되었네요.
이렇게 쿠팡 관련주 이슈 내용은 이해가 가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3년 사이에 주가가 최저 1,820 원에서 박스권 횡보기간을 거쳐 최고 13,000(2월 19일기준)까지 올랐던 차트가 목격됩니다. 골판지관련주및 골판지 제조업체들이 주목을 받고난후의 주가변동상황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영풍제지의 주가 5년치 차트입니다.
택배박스 관련주로 근시일내에 주목을 받은이후 주가가 두드러지게 올랐던 부분이 관측되며 2월 19일의 최고가 13,200원과의 격차를 보면 얼마나 영풍제지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는지에 대해서도 알수 있겠습니다.
영풍제지 10년 차트를 보겠습니다.
2011년 1,015 원이라는 최저가가 관찰되며, 이후 기나긴 횡보의 시간이었지만 수년간에 거듭하여 영풍제지 주가가 살짝씩 오르내리는것이 관찰되고요. 그 이후 최저가가 1000원 대에서 최고가 13,200원까지 오른것을 보면 10배가 넘는 수치이기에 앞으로의 영풍제지 주가 전망이 더욱 궁금해지는 듯 합니다.
쿠팡 관련주로 떠오르는 영풍제지의 기업실적분석인데요 최근 연간실적/분기실적 흑자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률/순이익률의 호조세도 보입니다.
작년, 코로나라서 배당을 생략하는 회사가 많았기에 올해 영풍제지 배당에 관한 이슈도 놓칠수 없었는데요. 배당금이 40원대로 있는 주식이니 참고하여 투자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종이와 목재에 관련한 택배박스 관련주로 영풍제지, 국일제지, 한솔제지, 무림P&P, 성창기업지주 등이 있는데요. 영업이익증가율과 당기순이익, 주당순이익이 -인 회사도 있습니다. 이와 비교해서 회사의 재무상태를 확인해 볼 수가 있겠습니다.
영풍제지 주가 전망과 함께 다른 택배박스 관련주까지 살펴보았는데요,
골판지 수요와 맞물려 사람들의 관심을 모은 영풍제지 쿠팡 이슈가 있었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습니다.
비슷한 동종업계 회사들과 함께 택배관련 회사의 주가전망을 연구할수 있는 시간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글은 단순 정보글이며 투자의 결정은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