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산 주가 전망 및 상승 원인, 이슈 분석(오세훈 관련주?)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벽산 주가 상승이 있었는데요
아마 그래서 어떤 이슈와 함께 이런일이 벌어졌는지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벽산이 어떤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그리고 앞으로 벽산 주가 전망에 대해 블로그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설 관련주 벽산이 오세훈 관련주로도 떠오르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4월 8일 장마감기준)
벽산은 무슨회사인가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아파트에 벽산이라고 대문짝만하게 쓰인것을 살아오면서 한번쯤은 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벽산아파트는 유명한데요, 건축자재관련 일을 하고있기때문에 건설 관련주로 언급이 많이 되는것이고요.
반세기동안 종합건축자제 메이커 회사로 활약했고요 천장과 단열재의 중요성에 대해서 적혀있으니 아파트나 건설 관련주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벽산의 홈페이지에서 벽산이 어떤 건축자재를 만드는지에 대해 보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건축자재를 생산, 공급하는것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건축물에 필요할 시스템의 개발을 위해 노력을 하겠다는 포부가 엿보이는 글이 적혀져 있네요. 앞으로 벽산이 사회에 어떠한 역할을 담당할지를 주목하며 투자를 해보시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만일 여러분께서 아파트 이름 벽산만 들어보셨다면 어떤 자재가 있는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벽산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천장재로 시스톤, 이지톤, 아스텍스, 아스텍스 사운드 등을 볼수 있고요 단열재로 그라스물, 그라스물 워터프리, 미네랄몰, 아이소핑크, 세라믹울, 우레탄보드등의 자재를 볼수가 있네요.
이번에 뉴스에서는 벽산의 주가가 급등한 이유를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과도 연관을 지었네요.
또한 벽산의 김성식 대표분이 언급이 되었는데요 지금 우리나라 집값문제가 엄청 심한데요 그래서 오세훈 서울시장이 당선이 되면 아파트 관련주와도 연관이 있을것이라 생각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왜냐하면 오세훈 시장이 아파트 재건축 문제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 벽산이라는 회사가 회자되었을 수가 있습니다.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으로 당선되자마자 앞으로 서울시와 부동산정책이 어떻게 될것인가에 대해 모두가 관심이 뜨겁습니다. 아울러, 벽산이나 삼화페인트, KCC등 페인트, 시멘트 관련주까지 언급된 뉴스들이 엿보입니다
벽산의 현재 주가는 3천 7백 95원(4월 9일 장마감 기준)이고요 코스피도 양봉이었지만 이날은 발군의 상승흐름을 보여준 벽
산이었습니다. 왜냐면 29.97%가 올랐기 때문입니다. 벽산 주가 전망이 앞으로도 호재일지 계속 주목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2602억이며 전일종가는 2920원이었습니다.
1일만에 그리는 상승곡선의 벽산 주가 차트 보여드립니다. 상승세가 오를듯 말듯하다가 결국에는 치고올라가서 종가가 3,795원입니다.
3개월 차트입니다. 최저가가 2,315원이었고 최고가가 3,795원으로 꽤나 단기간에 큰폭으로 올라선 모양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5년 차트입니다. 최저점이 910원까지 갔었는데요 최고점은 9300원이었네요. 앞으로 벽산 주가가 3년 전의 최고점을 상회할지 여러가지 이슈와 함께 주목해 보는 안목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엔 집값 대란이 벌어져서 그런지 벽산같은 건설관련주가 언급이 된 상황이 벌어진 것 같은데요 사회적인 이슈와도 맞물려 있으니 여러가지 뉴스를 같이 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기업실적 분석입니다. 2020년 12월의 분기실적은 음의 구간인곳이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상황을 극복할지도 눈여겨보셔야 겠습니다.
벽산은 배당금이 있는 주식으로 보여지는 것 또한 알 수있습니다.
동일업종 비교인데요 벽산을 비롯해서 쌍용 C&E, KCC, 동화기업, 한일시멘트 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이 곳에선 동화기업의 상승률이 10.37%로 꽤나 컸다는것을 알수 있으며,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후 벽산과 비슷한 동종업계 주가가 어떻게 되는지 함께 살펴보시어 분석하는 방법도 있을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