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넥신 주가와 인도네시아 접종과 코로나 백신 임상 소식 정리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에 관심이 많은 여러분들을 위해 제넥신 사와, 제넥신 주가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인도네시아 접종 문제가 화제가 되는 제넥신 주는 바이오 회사이며 제약주입니다. 바이오 관련주와 제약 관련주 중에서도 백신 대장주로 꼽히는 백신이며 무시할 규모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본 회사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합시다.
제넥신(GENEXINE)사는 간단히 말하면 유전자 치료백신을 만들며, 항체융합단백질 치료제를 개발하고 연구 포트폴리오를 수록하는 회사입니다.
2021년 6월 28일 현재, 1주당 90,500원의 주가를 가지고 있는 백신이며 코스닥에 상장한 주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총 순위로 코스닥 18위가 됩니다. 시가총액이 2조 2,594억이나 되는 주식이니 제약주에 관심이 있으면 필수적으로 분석을 해두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최근에 제넥신에 관한 소식은 인니(인도네시아)서 코로나 백신 임상이 개시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또한 제넥신은 쎄트렉아이 사 와도 비교되어 회자가 된 것 같습니다.
기업의 R&D 연구 또한 주목해서 봐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델타 변이로 국산 백신과, 치료제 관련 회사들의 행보에 많은 기대를 안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국산 백신이 상용화가 되려면 안전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제넥신은 회사 간 협력까지 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Kalbe Farma(칼베파르마)라는 회사가 있는데요, 인도네시아에서 제약회사 규모 중 최대라고 하니 앞으로 어떻게 협력을 해나갈지 주목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국과 인도네시아 간 외교적으로 협력이 있었는데요, 칼베파르마와 제넥신의 4분기 사업에 관련한 정부지원이나 회사 간 임상비용 지원 문제 관련 소식까지 눈여겨보아야 할 듯합니다.
제넥신의 코로나19 백신 이름은 GX-19N이라고 합니다.
GX-19N이 글로벌 임상 2,3상 여부가 긍정적으로 다가온다면 기업에 호재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문제를 중점적으로 살펴보시는 방법이 있을 듯합니다.
또한 6월 30일에는 제넥신 투자자들을 위한 기업설명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투자자나 애널리스트, 개인투자자 분들은 참조하여 제넥신 백신의 GX-19N 소식을 확인해 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산 DNA의 백신이 세계에 어디까지 영향력을 펼쳐나갈지 주시해 보아야겠습니다.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이 코로나19 백신 협력을 위해 방한하였던 소식이나, 제넥신의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그리고 제넥신 백신 코로나 19 백신 임상 1상 열과 논문 등은 제넥신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난 2021년 5월에 회자가 되었던 한미약품과의 코로나 19 백신 위탁생산(CMO) 계약 등의 소식 등을 더욱 자세히 체크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차트 분석을 통한 제넥신 주가 전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넥신은 앞서 설명드렸듯 1주당 가격이 9만 원이 넘었습니다만 이전 고점에 비하면 덜 회복한 가격대이므로 차트를 보시고 주가를 체크해보세요.
1개월치로 제넥신 주가는 하락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7만 원 후반에서 8만 원을 횡보했던 가격에 9만 원까지의 상승이 보였습니다
3개월치 제넥신 주가인데요 꽤나 들쭉날쭉해 보이지만 오름세 차트로 보기엔 힘들 것 같습니다
일관되지 않은 주가의 등락을 보여주며 최근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 뉴스가 대두되었으므로 관련 문제에 주목해 보셔야 할 듯합니다.
1년 치 주가입니다.
지난 10월 이전까지는 고점이 하락하는 형국을 보였으나 12월로 가면서 상승, 다시 하락하여 현재에는 주가가 횡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회사의 대응 등과 기업의 국제적 행보 등 여러 가지 상황이 겹쳐 나타날 수 있으므로 모든 것을 총체적으로 보시는 것이 중요할 듯합니다.
3년 치로 보는 제넥신 주가와 차트입니다.
2020년 고점은 15만 원 이상까지 주가가 치솟았었던 것이 확인 가능합니다.
1년 전의 주가에서 하락한 가격을 만회하려면 제넥신의 임상과 인도네시아 관련 사업 문제 등에 호재가 있어야 할 텐데요, 이전의 고점을 딛고 그 이상까지 주가가 오를지, 아니면 횡보 후 하락할지 여러 가지 기업 관련 뉴스를 체크를 해보시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최근 코로나 관련 변동성이 많기에 단정을 지을 수 없으므로 뇌동매매를 삼가시고 판단은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제넥신 투자정보 편입니다
제넥신은 상한가 당시 117,100원의 가격을 기록한 적이 있으며, 외국인 비율이 5.64%가 되는 주식입니다.
EPS/PER은 1,149/78.4(원/배)이며, BPS/PBR은 21,686/4.15(원/배)입니다.
이번엔 기업의 재무실적 중, 분기 실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제넥신의 3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영업이익률에서 음의 구간이 하나도 없으며 영업이익은 131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이 213억 원으로 확인됩니다.
2020년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이 음이었던 구간이 만회가 되었으니 앞으로의 실적을 유의해서 보시는 것이 중요할 듯합니다.
연간 실적 편입니다. 2020년에는 당기순이익이 +구간이나 그 이전의 IFRS 연결재무제표는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영업이익률, 순이익률, ROE가 전부 음입니다.
만년 적자 꼬리표를 떼고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계속해서 긍정적으로 이뤄질지에 대해 전망과 추이를 지켜보는 방법이 있을 듯합니다.
제넥신 주가와 함께 외국인 , 기관 매수량을 확인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난 6월 1일 지분율이 6.04였는데 6월 25일 5.64%가 되었습니다. 매우 큰 차이는 아니므로 제넥신 인도네시아 문제 등 현재 풀어나가고 있는 기업의 숙제를 면밀히 살펴보시어 외국인과 기관 보유율까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제약주/ 바이오회사인 알티오젠, 셀리버리, 박셀바이오, 메드팩토 등의 현황까지 살펴보시어 투자의 맥을 잡아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약회사들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적이 개선되는 기업이 있지만, 코로나19에 타격을 맞은 기업들 또한 수두룩합니다. 현재 같은 코로나19 같은 이전과는 없었던 특수한 상황 속에서 실적의 변동폭이 큰 회사들이 많기에, 회사가 악재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는지를 제대로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