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신제품 사업과 여름 관련주 주가 전망 어떻게 되나?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름 관련주로 아마 주류와 음료시장 중에서 인기상품이 많은 롯데칠성을 빼놓는 일은 있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이번 여름에도 공격적으로 신제품 사업을 펼치고 있고 여름 관련주 중에서도 이름 있는 회사로 꼽히며 친숙한 이미지를 가진 롯데칠성에 대해 주가 전망과 회사 사업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사이다 브랜드 칠성사이다 이외에도 롯데칠성음료는 여러 가지 음료와 주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재무 관련 정보와 경영일반 정보, 공시정보 등을 아울러 살피실 수 있겠습니다.
또한 여름엔 주류/음료의 매출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으므로 여름 관련주의 사업등을 참조하여 보시는 방법이 있을 듯합니다.
롯데칠성은 6월 28일 장중 가격 기준으로 145,500원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시가총액으로는 1조 3,059 억의 규모이며, 시가 총액 순위로 코스피 193위에 안착해 있는 기업입니다.
2021년 6월 롯데칠성은 신제품으로 스테디셀러 음료 밀키스의 우유식빵 맛을 출시하였다고 합니다. CJ푸드빌 뚜레주르와의 협업이 있었기에 우유식빵 맛이 가능했다고 하는데요, 다른 업종이지만 같이 콜라보레이션을 하였다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온다면 롯데칠성에 호재로 다가올 듯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주류 측면에서는 순하리 레몬진을 출시하여 여름 관련주로서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판촉 행사까지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롯데칠성의 음료는 마트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찾아볼 수가 있어서, 집에서 맥주를 마시는 나홀로 혼술족과도 매출과의 관련성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뿐만 아니라 롯데칠성 홈페이지에서 깨수깡 환, 까늉, 레쓰비 그란데 아메리카노, 레쓰비 카페타임 헤이즐넛라떼, 레쓰비 그란데 헤이즐넛, 칠성사이다 제로 1.5페트등의 신메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기존의 레쓰비와 칠성사이다 등을 업그레이드 한 여러 가지 상품이 엿보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펩시콜라, 델몬트, 밀키스, 핫식스 등도 롯데칠성사의 음료이므로, 칠성사이다 주가를 알아보실 때 관련 상품들의 매출을 살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처음처럼 이외에도 여러 가지 술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생산제품 확인은 성인만 가능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미성년자는 주의해서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롯데칠성의 회사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롯데 관련 기업입니다.
주주구성은 기타 주주 37.19%, 특수관계인이 62.8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롯데의 기업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예전에 롯데 관련사가 순환출자 구조를 안고 있었으며 여느 대기업들처럼 그 구성이 매우 복잡하였다는 것을 아실 텐데요 그래도 요즘은 많이 순환출자 구조가 축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지분율 순서로 롯데 지주 주식회사와 로섿알미늄 주식회사, 롯데장학재단, 호텔롯데, 롯데홀딩스 등이 보이며 신동빈, 신영자, 신동주 님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분포 현황의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주식소유현황을 롯데칠성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5% 이상 주식 소유현황은 롯데지주가 39.26%, 롯데알미늄이 7.9%, 롯데장학재단이 5.59%, 호텔롯데가 5.28이며, 국민연금공단이 10.16%의 지분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1년 6월 2일 보고서라고 하니 나름 거의 최신 상태입니다
롯데칠성의 분기 실적과 연간 실적을 확인하며 투자하는 방식이 있겠습니다.
적자 구간은 노노재팬의 영향으로 인한 불매운동의 영향이 어느 정도 있던 것으로 보입니다.
주류 관련주 대장주로 꼽히는 롯데칠성이 CU의 곰표밀맥주 및 제주맥주 등으로 여름 산업에 호재를 맞을지에 대해서 눈여겨봐야 할 듯합니다.
롯데칠성에서 앞으로 지난 적자를 만회할 만큼의 산업을 수행해 나갈지 여부에 대해서도 꾸준히 체크하셔야 할 듯합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자산과 부채를 롯데칠성 홈페이지에서 쉽게 파악 가능합니다.
종목 리포트로는 대신 증권사 대신에서 매수, 하나금융과 신영, 한국투자등에서도 매수의견을 내비쳤습니다.
21년 6월 9일 하나금융 리포트에서는 2분기 호실적을 기대한다는 제목의 투자리포트를 보였고, 신영증권 역시 예상보다 가파른 실적 개선에 대한 리포트를 제시했습니다.
롯데칠성 주가에 대해 전망하기 위해서는, OEM 생산 및 여름 산업에 대해 더욱더 눈여겨봐야 할 듯합니다.
롯데칠성은 1개월간 꾸준히 주가가 하락하였지만 6월 23일 이후 살짝의 반등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롯데칠성의 3개월 차트로 보는 주가 전망입니다
5월까지 주가가 올라 15만 원 이상을 상회하였으나 지금은 떨어져 14만 원대의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의 1년 치 차트입니다.
적자가 났을 때 주가도 동시에 떨어졌던 것 같은 모양새인데요, 하지만 최근에 호실적으로 다시 탄력을 받아 주가가 1월부터 점차적으로 올랐습니다.
이번 여름 실적 등을 살피시어 주가를 예상해 보아야겠습니다.
3년 치 차트입니다.
작년 20년 1월 거의 주가가 최저점에 육박하였는데요 겨울이기도 하고 노노재팬의 영향으로 주춤했지만 롯데칠성은 꾸준히 신메뉴를 개발하고 있는 듯합니다.
또한 롯데칠성은 클라우드 모델로 방탄소년단을 발탁하기도 하였습니다. 국내를 넘어서서 외국인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까요?
동일 섹터 종목 현황으로 같은 식품주/ 주류 관련 기업을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CJ제일제당과 오리온, 하이트진로, 오뚜기등이 나와있으니 매출액과 영업이익, 주가 변동사항 등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 여름 관련주로 음료를 생산하는 롯데칠성 기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먹거리는 우리 삶에서 아예 빼놓고 생각하기 어려운 섹터이기에, 본 사의 판매량과 실적 추이를 검토하시어 투자하시는 방법이 있을 듯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