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관련주 이씨에스 주가 전망과 회사 분석. 본문
안녕하세요
코로나19가 생각보다 장기화되면서 재택근무를 연장하는 회사들도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도 재택근무 관련주로 떠올라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씨에스 주가는 9680원으로, 7월 7일 장종료 기준으로 29.93% 상승하였습니다.
이씨에스는 배달의민족이나 마켓 컬리 등 언택트 사업을 주로 영위하는 업체들에 콜센터를 구축한 업체라고 합니다. 콜센터 업무는 비대면 시대에 회사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중간다리 역할을 하고 있고 코로나19가 쉽게 잦아들지 않으며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사람들에게 걱정을 주고 있기에 비대면 업무를 도와주는 회사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씨에스는 시가총액이 1,190억이며 시총 순위로 코스닥 872위의 기업입니다. 외인비율은 1.61%입니다.
현재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3차 대유행을 우려할 정도로 증가하였고 전국 확진자수가 천 명이 넘어가며 역대 최다 기록의 확진자 수가 경신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재택근무 관련주로 이씨에스가 떠올랐으며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사업이 주목받았고 대면 사업 관련주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인 것 같습니다.
이씨에스는 콜센터 등을 구축하여 비대면 업무에서도 기업과 고객 간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씨에스 주가 역시 강세를 보였습니다.
ECS Telecom(이씨에스 텔레콤)은 컨택센터를 구축하기 위한 교환기라든가 IVR, 네트워크 등의 콜 인프라 시스템을 위해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은 여러 가지 고객 경험을 관리할 수 있게끔 도움을 주는 사업을 커버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확실히 인간이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환경이 되었으므로 코로나19 사업에도 주목을 받은 것 같습니다.
이씨에스는 여러 금융기관을 고객으로 두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규모가 큰 회사일 수록 언택트 사업을 하면 고객 계층이 더 늘어나기 때문이기도 하며 요즘 금융 트렌드는 창구를 없애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사회적 흐름과도 일맥상통할 것 같습니다.
이씨에스의 파트너 또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avaya(아바이어)는 화상회의와 통합 커뮤니케이션 기업이며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통신 회사이므로 이씨에스와 관련 회사와의 비대면 사업에 대한 관련성을 주시해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씨에스의 분기 실적과 연간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 시대에도 연간 실적이 작년에 비해 선방한 것 같습니다. 또한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에서 흑자가 확인됩니다.
이씨에스의 요약 재무상태표 분석을 통해 이씨에스 주가와의 연관성을 찾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회사의 건전성 여부도 주가의 등락 여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산총계가 21기에 비해 23기에 증가했으며 기업 분석에 필요한 유동자산, 비유동자산, 부채총계 등의 부분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씨에스 홈페이지에 자세히 정리되어 있으니 주주분들이나, 투자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들어가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7월 7일은 이씨에스 주가는 하루 동안 29%나 올라서 정말 많은 변동이 있었습니다.
1개월 치 이씨에스 주가 흐름인데요 6월 후반부터 7월 지금까지 계속 오름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박스권에 있던 주식이 크게 뚫고 나왔습니다.
이씨에스 주가의 3개월 흐름입니다. 5천 원 대에서 횡보하던 주식이 최근 크게 올랐고 그 이전 기간에는 줄곧 정체되는 모습입니다.
1년 치 이씨에스 주가 흐름입니다. 크게 한 번씩 올랐다가 조정이 일어나는 모습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 주가의 3년 치 흐름입니다. 2020년 이후로 꾸준히 상승해왔으며, 크게 한 번씩 오르다가 조정이 일어나고 또 이전의 저점 이상인 지점에서 다시 주가가 한번씩 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2020년 1월 전은 정체구간이었지만 20년 1월 이후 박스권에서 탈출하여 오르고 있는 이씨에스 주가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기업의 안전성과 성장성, 코로나19 관련 언택트 사업의 성패 여부까지 두루 살펴보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7월 6일 외인 비중이 1.61%로 확인되며 7월 7일에는 0.86%로 확인됩니다. 1달 전인 6월 10일에는 외인비중이 3.53% 정도였던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동일 섹터 종목으로 ICT 인프라 공급업체인 이트론을 포함하여 에이텍, 앱코, 에이텍티엔이 등장했는데요 비교하시어 주가 전망을 분석해 보시는 방법이 있을 듯합니다.
최근 언택트 관련주나 재택근무 관련주를 분석하실 때엔 최근의 업무 트렌드까지 분석해보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우리가 생각하는 사무실이란 정말로 회사에 출퇴근해서 업무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만 인식이 되었지만, 이제는 스마트 워크적인 개념을 가진 미래지향적 사무실 또한 대두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하에서도 안전하게 일하며 기업까지 성장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현재 수익을 창출하는 모든 회사들의 걱정일 것입니다. 물론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면 좋겠지만 악조건 하에서도 살아남는 것이 우선이므로 기업의 슬기로운 대처방안이 어떻게 꾸려져 나갈지 살펴봐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