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로 주가 전망과 자회사 스마젠, 전기차 사업 등 상승모멘텀 분석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큐로 라는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전주 큐로는, 기계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주당 주가가 617원으로 천 원 미만입니다.
코스피 735위의 시총순위를 가지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1,427억이라고 합니다.
PER은 98.87배이며 PBR은 1.26배입니다. 외인비율은 2.4%라고 합니다.
2020년 뉴스에 의하면 큐로는 전기차 관련 사업을 지속했으며 이는 4차산업혁명에 대응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전기차 관련주로도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큐로는 자회사로 아이티엔지리어닝을 흡수, 합병하여 전기차에 관련한 추진사업까지 넘겨받은 모양입니다. 중국의 우정그룹 등이 전기차 관련 사업으로 언급이 되었다고 하며, 우정그룹의 자회사 Zhejiang Feidie Automobile Manufacturing이라는 회사 또한 관련 사업적인 측면에서 주목을 받은 것 같습니다.
이것이 상승모멘텀으로 작용할지에 대해서는 관련 뉴스를 꾸준히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주가 전망 분석을 위한 큐로홀딩스 관련 정보로
7월 9일 큐로컴이 코로나 백신 복지부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는 뉴스가 있었는데요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신약개발사업 대상과제에 선정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큐로 주가 전망 분석을 위해 복지부와 관련한 비임상 지원 과제 선정 뉴스를 검토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큐로컴은 주식회사 큐로의 최대주주라고 합니다.
주식회사 큐로는 큐로홀딩스 그룹의 계열사라고 합니다.
제조업체로 중견기업에 상당하는 자본금을 가지고 있으며 사원수는 200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석유화학 관련과 에너지 사업관련에 대한 내용이 있으며 주식회사 큐로는 제작시에 모든 제작과정을 모니터에 연결하여 품질 보증관리 프로그램으로 관리한다고 합니다. 제조기술업은 화학 기계나 산업기계를 아우른다고 합니다.
특히 플랜트 및 발전설비분야 등에서 선두기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고 하니 참조하여 투자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전세계 53개국에 주식회사 큐로가 생산한 제품이 납품된다고 하며 아프리카, 유럽, 아메리카 등에서 큐로의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큐로의 손익계산서이며 이는 국제회계기준 IFRS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1분기와 반기, 3분기 매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분기 36,232, 반기 67,374, 3분기 99,509(단위:백만 원)으로 확인됩니다.
주식회사 큐로는 7월 9일 장 종료 기준으로 주가가 617원이었으며 +3.70% 상승한 채로 마감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뉴스에 따라 주가가 들썩이는 모습 또한 보여주었는데요, 그렇다면 분기별로 차트를 보고 주가 전망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1개월간 큐로 주가는 횡보하는 듯해 보이다가 소폭의 하락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7월 초, 이내 500원대의 가격을 벗어나 600원대의 가격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큐로 주가는 3개월간 하락 후에 소폭 상승, 횡보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큐로 주가의 1년 치 변화 그래프입니다. 700원대 이상의 주가였지만 10월 저점을 찍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10월의 저점은 회복이 되었으며 앞으로 상승 모멘텀을 계속 이어나갈지는 관련 뉴스 기사를 면밀히 검토하는 것도 중요할 듯합니다.
3년 치로 보는 큐로 주가 흐름입니다.
큐로는 2019년 말~ 2020년 1월까지 주가가 꾸준히 올랐지만 2020년 1월 최대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저점이었던 주가는 회복되었으며 900원까지 치솟았던 주가는 회복하지 못하였지만 600대의 가격 근처에서 주가가 횡보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렇듯 주식회사 큐로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전기차 사업뿐만 아니라 큐로그룹에 속한 생명과학 회사인 자회사 스마젠에 대해서도 알아보시어 주가 전망을 분석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어떤 것이 상승 모멘텀이 될지 꾸준히 관련 사업을 지켜보셔야 할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