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주가 전망과 2차전지 관련주 시장 분석 본문

. . .경제 초읽기/한국주식 (Korea Stock market)

고려아연 주가 전망과 2차전지 관련주 시장 분석

여러가지를 알고픈 블로거 바둑이방울 2021. 7. 18. 03:47
반응형


2차 전지는 우리가 전지를 다 사용하더라도 충전을 통해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전지라고 합니다. 2차전지 관련주는 환경문제를 생각하는 요즘 회사들의 트렌드와도 부합하며 특히 2차전지 기술을 활용한 자동차 개발은 자동차 회사들의 과업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2차전지 관련주고려아연 주가 전망과 함께 시장 및 관련 뉴스까지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출처:다음



고려아연은 1주당 주가가 48만 9천원이며 외인비율은 21.05%라고 합니다.
시가총액 순위로는코스피 43위에 달하며, 시가 총액은 대략 9조 2,274억 가량이라고 합니다.
비철금속 관련업종을 영위하고 있으며 배당금까지 노려볼 수 있겠는데요 배당수익률은 3.03%라고 합니다.
또한 PER은 16.3배이며 PBR은 1.26배입니다. 7월 16일 장 종료 기준으로 주가는 -1.21% 하락하였습니다.

출처:다음

2차 전지 관련주 고려아연은 인플레이션 수혜주에서 최근 2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영풍그룹의 계열사로 알려져 있으며 업체의 이름에서 도드라지는 아연이라는 물질뿐만 아니라 금, 은 등 비철금속 관련 물질을 제련하는 영풍그룹의 계열사로 꾸준히 흑자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울산시청과 맞물려 중금속 오염 폐수 관련 문제가 있었다고 하며 언론은 이를 고려아연 사태로 보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다음

사실 요즘에 신선장 동력이 각광받고 있는 것은 환경문제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2차 전지는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전지로, 자동차 등에 활용되면 그만큼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서 활약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안고 개발되고 있습니다.

고려아연 대표이사 부회장 최윤범 님은 고려아연 사의 비철금속 제련기술과 함께 2차전지 소재분야에서 어떠한 활약을 할지에 대한 포부를 내비친 것 같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로서 관련 사업이 흥할 수 있다면 이는 기업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다음

분기 실적과 연간 실적으로 보면 영업이익과 매출 등은 2019년, 2020년에 흑자를 보여주었습니다. 2020년 12월 IFRS 연결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은 75.819억입니다.

출처:다음

꾸준히 흑자를 내 온 고려아연의 기업실적을 분기/연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고려아연 홈페이지



또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영업이익률과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이익률, 부채비율 등을 고려아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고려아연 홈페이지

고려아연은 나눔 경영을 실천하려는 모토를 가지고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1978년 아연 제련공장 준공에서 시작된 회사이며 현재는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비철금속 제련회사입니다.

출처:고려아연 홈페이지

대한민국의 기초소재 산업 성장에서 밑거름이 되는 업무를 지속한 고려아연은 영풍뿐만 아니라 호주 SMC 등의 그룹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고려아연은 아연뿐만 아니라 연과 동 등의 제련공정을 유기적으로 수행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러한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되어 기업에 호실적을 가져온다면 이는 고려아연 주가 전망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는 기업이므로 관련 뉴스를 꾸준히 주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출처:다음

고려아연 주가의 1달치 변동사항입니다.
지난 6월부터 7월 초순까지 큰 변화가 없어 보였으나 이내 주가가 40만 원대 초반에서 50만 원을 바라보는 가격까지 올랐습니다.

출처:다음

고려아연 주가의 3개월 변화 차트입니다.
주가가 5월 초순 오르다가 조정에 들어갔지만 40만 원대의 초반에 계속 머물렀습니다. 최근 주가가 2차 전지 관련주 소식과 함께 급상승하였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앞으로도 한국산 배터리를 세계가 많이 주목할지 관련 뉴스를 살피시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다음

고려아연 주가의 1년간 변동사항입니다.
지난 9월 조정의 흐름이 보였고 작년 10월부터 주가가 꾸준히 오르다가 4~5월경 한번 더 조정을 맞습니다. 하지만 7월 초 주가가 다시 올라 이전의 고점을 회복, 추월하였습니다.
앞으로 기업의 호재가 있다면 주가가 더 오를 텐데요 기업의 성장동력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회사가 안정된다면 이는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지만 관련 시장이 어떻게 변할지에 대해서도 살펴야 할 것입니다.

출처:다음

고려아연 종목리포트 중에서 삼성은 LG화학과 전구체 생산 합작법인 설립 MOU 체결에 대한 내용을 언급하였으며 키움증권 역시 이차전지 전구체 사업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종목리포트를 제시하였습니다. 유진 증권사에서는 고려아연의 신성장 동력에 대해 매수의견을 제시했으며, BNK와 하이, 케이프 증권사에서도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고려아연 목표주가 50만 원을 넘어 60만 원 이상을 바라볼지에 대해선 여름을 지나 연말까지 기업의 강점이 더욱 부각되는지, 앞으로도 호실적을 유지할지, 신사업 동력을 제대로 이끌어낼지 등에 대해 면밀히 조사해보시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4차 산업뿐만 아니라 환경 윤리를 준수하는 기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차전지는 전기차 시장, 배터리 산업 등과도 관련이 있으므로 국내외 전기차 관련주와 시장 동향까지 살펴보시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 0
댓글쓰기 폼
반응형
«   2021/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