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우 주가 with 아시아나 합병 유상증자 이슈분석 본문
대한항공은 항공사 대장주입니다.
코로나19로 여객 업무 뿐만아니라 화물사업으로 비행기를 개조하여 영업을 해왔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대한항공우는 본주에 비해 시가총액이 현저히 적은 금액이지만 본주의 상승세를 보고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항공 인수 문제도 곧 끝날것 같은데 그런 문제도 주가에 영향을 미칠 전망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예측을 위한 이슈분석과 함께,
아시아나 합병문제, 그리고 유상증자에 대한 이야기까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주보다 더 비싼 대한항공우 주가...?
현재 대한항공우 주가는 43,750원입니다.
대한항공 본주가 32,150원인것에 비하면 대략 만원정도나 더 비싼데요. 덜 비싼것에 몰리는 투자심리 때문에 그럴수도 있다고 해석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대한항공우의 시가총액은 486억입니다.
대한항공 주식보다 대한항공우 주식 전망에 궁금하시다면 아마 배당때문에 그러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대한항공우는 2019년 배당금을 지급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여행업은 경기를 많이 타니까 이런 경우도 왕왕 있습니다.
현재는 본주가 덜 비싼 가격을 가지고 있고요 시가총액은 5조 6008억 입니다.
아시아나와 합병된다면 그 귀추는 어떻게 될까.
진에어는 이제 더이상 대한항공의 자회사는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도 아시아나가 대한항공에 편입되면 사실상 대한민국의 많은 항공노선이 대한항공을 주축으로 움직이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시아나 부채까지 떠안게 되기 때문에 대한항공이 아시아나랑 편입되게 되면 부채를 극복하고 회사를 운용할 수단이 필요합니다.
아시아나와 합병이 된다면 그 이후를 예측하기 위해, DART에 공시된 유상증자 항목을 주의깊게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유상증자는?
대한항공의 유상증자는 결정된 사항입니다
신주발행가액이 보통주식으로 14,400원이라고 하지만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9번 항목에 보시면 1주당 신주배정주식수가 0.79...xxx입니다. 그러면 1주식당 0.79주의 신주 인수권이 부여되는 것인데요.. ㅎㅎㅎ
기발행된 보통주 1억 7420만 여주에 유상증자가 되어 X0.79를 한 만큼이 신주 갯수이겠죠. 그러면 대한항공 주식 총수는 3억이상으로 불어나게 됩니다.
이것이 지금보다 더 큰 대한항공을 만든다면 정말 어마어마하겠는데요,
그로 인해 예상되는 경제적인 횡보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해외여행을 못 간지 오래된 이런 시국에 보복성 소비를 펼칠 국민들의 화력도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위기는 기회가 될 수도 있고 혹자는 기회를 기회로 쓰지 못하고 소멸시켜 버립니다.
대한항공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는 봐야 하겠지만 명실공히 대한민국의 1등 항공사인데,
코로나시국 이후 대한민국의 경기부양과 함께 주가도 순풍을 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본주와는 다른 우선주였지만 우선주에게는 본주에 영향을 미치는 이런저런 요인들은 같이 안고가는 숙명이 있기에,
이런 점들을 살펴서 대한항공우 주식에 대해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블로그에 어떠한 투자도 권유하지 않습니다.
블로그 글은 참조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성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