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오일 주가 전망 국제유가 상승 영향 어떻게 되나 본문
오늘 알아볼 기업은 에스오일(S-oil) 인데요 아무래도 요즘 국제유가 상승 이슈와 접목하여
에스오일 주가 전망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것 같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본 기업은 기름을 넣었을때 한번쯤 이름을 들어 봤을텐데요
oil이 들어가는 것처럼 정유회사입니다.
본사는 서울 공덕에 있다고 하고요 모회사는 사우디 아람코 라는 회사라고 합니다.
에스오일의 주가는 현재 84,600원이고요
시가총액은 9조 5245억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76.36%입니다. 거래량은 885,818 건이었고요. (2월 19일 장마감기준)
시가총액은 9조가 넘었으며 네이버 금유에서 본 투자의견은 매수쪽이네요.
정유회사라고 해서 매출이 단순히 화학제품에만 국한되지는 않기때문에 관련 산업을 살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S-oil에 대한 뉴스를 살펴보았습니다. 연기금이 s-oil을 매수하는 이슈가 있었나 봅니다.
연기금과 기관이 에스오일을 매수하는 이유가 있을지, 있다면 무엇일지,
그리고 에스오일의 실적과 목표가가 어떻게 될지 생각해 보는것도 중요할것 같습니다.
왜냐면 국제유가 상승 수혜주가 될지 아닐지에 대한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국제유가 상승으로 석유수요가 회복이 되는것을 기대하며 미국의 증시를 긍정적으로 보고있는데요.
에스오일 주가에 대한 전망 역시 이러한 국제적 상황과 같이 살펴보면 좋겠습니다.
또한 차트및 아래의 기업분석 정보와 함께 생각해보시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에스오일 외국인/기관의 순매매 거래량입니다
2월 4일 76.19%였는데 2월 19일 외국인 매수세로 기관 외국인 보유율이 76.53%로 늘어났습니다.
에스오일은 우리나라 주식들 중에서도 기관, 외국인 보유율이 높은편인 주식 종목 중의 하나입니다.
1주일 차트인데요 9만원을 넘었다가도 8만원까지 오르락내리락 하는 차트를 그려줍니다. 하지만 급격한 변동까지라곤 말하기에 애매할것 같습니다.
S-oil 3개월 차트인데요 11월부터 2월 19일까지는 분명 오름세였으며 최저가는 64,300원(11/20)이었고 최고가는 91.100(2/18)원이었네요.
1년치차트도 오르내림이 있었지만 박스권인듯 해보이면서도 결론적으로 우상향하는 차트를 보여주네요
좀더 차트를 년단위로 크게보면,
코로나때 하방을 찍고 지금 다시 회복세에 접어드는것 같아 보입니다
에스오일 기업실적 분석입니다.
에스오일의 영업이익은 유가와도 상관이 있어왔습니다. 말그대로 오일, 정유에 관련한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기에 유가가 급락했을 때에 영업이익이 손실이 난 전력 또한 있었습니다.
2020년에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선방한 것 같습니다.
배당수익에 관심있으시다면, 표에서 보시다시피 에스오일 배당금은 주당배당금이 현저히 줄어버린 것이 보이는데요
이전뉴스에서는 이것을 배당쇼크를 겪었다라고 표현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코로나가 종식되어 에스오일 영업이익에 호재가 찾아오면 다시 예전과 같은 금액을 기대해 볼수도 있지 않을까요?
아울러 국제유가 상승뿐만아니라 반대의 국면, 즉 국제유가 하락에 대해서도 정유주는 바로 영향을 받습니다
이런 시태를 사렾볼때 조선주/항공주/화학주등까지 같이 보기는 하니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관련 석유나 가스기업등과 에스오일 동일업종 비교를 해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이나 현대중공업지주, GS, SK디스커버리 회사등을 들 수 있겠는데요.
그중에서도 외국인취득률이 에스오일 쪽이 상대적으로 높은것을 알 수 있겠습니다.
국제유가 상승 국면에 대한 수혜주로 꼽히는것들이 정유주 종목이 있으니 같이 연구해 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는 100프로가 없으니 본인의 판단에 따른 신중한 투자가 요구될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