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가다 이런걸 보았어요. 고양특례시가 확정되었다며 내건 현수막을 말이죠.108만 시민이 살고있는 고양시!자주 가는 곳이면서도 이렇게 인구가 많은지 전혀 몰랐는데요,특례시가 된 것을 맞이하여, 고양도시 관리공사에서 이런 문구를 다 내걸었더라고요. 국회 본회의 결정으로 고양시가 이제 특례시에 지정된다고 하네요. 고양시 인구가 100만에 다달아서라고 합니다. 인구100만이면 정말로 대도시 반열에 진입된 것일텐데요, 고양시 뿐만아니라 수원이나 용인, 창원도 특례시가 된다고 합니다. 특례시 뜻은 이렇다고 하네요.지방자치법 195조에 의거하여, 2022년부터 지정되는 지방자치단체의 일종이라 하네요.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라고 "2020년 개정된 지방자치법"에서 규정을 하고있다니상식선에서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
화정역 맛집중에서도 "초밥"이 맛있는곳을 검색하다 보니 이곳이 있더라고요. 근데 생각해보니 예전에도 한번 왔었던 데였네요. 역시 왔던 곳도 또 와야 하는듯 합니다.민쿡다시마라는 곳입니다. 왜 다시마가 이름에 들어가는지는 모르겠어요. 아보카도 덮밥이랑 초밥을 먹고왔어요.상다리가 휘어지는줄 알았어요. 잘 모르실지도 모르겠지만 3호선에는 일산 화정역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근처에는 맛집이 많더라구요. 민쿡 다시마 라는곳은 1층과 2층 단체석으로 나뉘어져서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이쪽으로 올라가주면 됩니다. 평소엔 손님이 많은지 2층엔 웨이팅의자까지 있더라고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실히 되어있고 방역도 잘되는 모습입니다 창가 자리는 2층에서 화정역 전경이 확 내려다 보이니 더 좋아요. 이쪽에는 정말 많은 건물..
일산 웨스턴돔 근처에서 맛있는 카페를 하나 발견했는데요 알고보니 체인점이더라구요. 더카페 THE CAFFE라는 곳입니다. 맨날 블로그에 재미 없는글만 올리다가 이번에는제가 자주가는 찻집, 더카페 메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가격 정말 싸서 자주 가는 카페인데요 싸고 좋아서 여기에도 올려봅니다 제가 간 지점은 일산 라페스타점이에요. THE CAFFE 라고 써있는 이곳에 오시면 잘 찾아온것입니다. 기억을 더듬어보니 예전에 다른 지점에 갔던거 같아요.외관부터 먹음직스럽고 가성비 넘치라는 카페라는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웨스턴돔점이지만 웨스턴돔 내부에 있는것은 아니고 진입로에 있습니다. 흑당버블라떼가 3900원 (라지사이즈 기준)이라는것을 보고 바로 먹고싶어졌답니다. 수더분한 감성의 내부 느낌입니다..